728x90
UIView에 shadow를 입히고 UITableView에서 scroll 가능한 상태로 두면, runtime issue로 다음과 같은 warning이 뜨게 된다.
UIView를 rendering할 때 shadow효과는 굉장히 expensive한 작업이고, scroll을 하게 되면 이동할 때마다 shadow를 rendering을 해줘야해서 app의 퍼포먼스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내용이다.
Solution
- shadowPath를 명시적으로 지정해주어서 shadow를 rendering해야할 부분을 알려주는 것
- rasterize를 통하여 반복적인 shadow rendering을 방지
yourViewWithShadow.layer.shadowPath = UIBezierPath(rect: yourViewWithShadow.bounds).cgPath
yourViewWithShadow.layer.shouldRasterize = true
yourViewWithShadow.layer.rasterizationScale = UIScreen.main.scale
728x90
'iOS >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Issue] Multi thread 환경에서 Dangling Pointer Crash 이슈 (0) | 2024.05.05 |
---|---|
[iOS Issue] command codesign failed with a nonzero exit code (0) | 2024.03.17 |
[iOS Issue] iOS12에서 Constraint의 priority 사용 시 크래시 발생 (0) | 2022.08.17 |
[iOS Issue] CALayer의 contents의 image가 안보임 (0) | 2022.06.25 |
[iOS Issue] Undefined Symbol error (0) | 2022.06.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