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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Device vs iOS Simulator
- simulator에서는 코드가 device에서와는 다르게 컴파일된다.
- simulator에서 실행할 땐, x86 아키텍처 용으로 컴파일이 된다.
- device에서 실행할 때는, arm 아키텍처 용으로 컴파일이 된다.
- 즉, simulator와 device에서는 동일하게 컴파일된 코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 simulator에서 일부 API들을 쓸 수 없다.
- push notification, camera, microphone은 simulator에서 쓸 수 없다.
- real device가 simulator에 비해서 메모리, 저장 용량, 처리 능력이 부족하다.
- 만약 많은 양의 data, JSON 파싱, Core Data를 많이 사용한다면 simulator와 device의 퍼포먼스는 꽤 다를 것이다.
- 가끔 simulator에서만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앱이 있다.
- simulator에서의 클릭은, device에서는 tap이다.
- 큰 차이가 아닌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실제 device에서 tap하는 것과 simulator에서의 클릭은 꽤 다른 차이를 가져다주는 적이 있다.
- 예를 들어, simulator에서는 꽤 작은 사이즈의 버튼도 클릭하기 쉬운데, device에서는 tap하기 어렵다.
- 실제 device에서 앱을 실행해보는 것이, 실제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버튼이 충분히 큰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
- simulator에서는 gesture 테스트가 어렵다.
- simulator에서 pinch와 같은 제스처를 테스트할 수 있지만 제대로 테스트하기는 실제 device보다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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