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설명

[iOS] 아이폰의 해상도

by Sky Titan 2021. 9. 18.
728x90

https://maskkwon.tistory.com/256

 

[Design] 아이폰 해상도에 대한 고찰 (레티나, pt, px 등)

이번엔 아이폰 해상도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한다. 먼저, Point에 관한 것이다. Point는 좌표계에 대한 추상적 단위이다. 이는 아이폰의 다양한 모델 해상도를 모두 지원하기 위해 사용하는 좌표

maskkwon.tistory.com

Point

  • Point(pt)는 아이폰에서 사용되는 좌표계에 대한 추상적 단위이다.
  • 아이폰의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좌표계이다.
  • Rendered Pixel = Point x Scale factor (화면배수)
    • 아이폰4 이전의 non-retina 디스플레이의 디바이스들은 1x Scale factor
    • 아이폰4 ~ 7까지의 retina 디스플레이의 디바이스들은 2x Scale factor
    • 아이폰 6 / 7 플러스 등의 대화면 디바이스들은 3x Scale factor
  • Rendered Pixel : 일반적으로 디자이너가 앱을 디자인할 때 고려하는 픽셀 해상도
    •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Rendered Pixel보다 커질 경우 Up-Sampling 진행
    •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Rendered Pixel보다 작을 경우 Down-Sampling 진행

 

Point를 실제 물리적 디바이스에 적용시키기까지 과정

https://www.paintcodeapp.com/news/ultimate-guide-to-iphone-resolutions

 

The Ultimate Guide To iPhone Resolutions

The email address you entered is not valid. The trial is limited to 7 days. Only the days when you actually use the plugin are counted. Not downloading automatically? Click here to download.

www.paintcodeapp.com

 

728x90

'iOS > 설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Hugging priority, Compression Resistance priority  (0) 2021.10.15
[iOS] Location 권한 관련 (Deferred Permission)  (0) 2021.09.18
[iOS] DispatchQueue  (0) 2021.07.26
[iOS] iOS의 화면 표현구조  (0) 2021.07.06
[iOS] NSClassFromString  (0) 2021.07.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