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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문
- 기본적인 사용법은 기존 자바와 동일하다.
- 코틀린만의 몇 가지 활용법이 있다.
1. 블록 마지막 표현식을 반환한다.
- 마치 람다식처럼 블록의 마지막에 있는 표현식을 변수에 반환하여 할당할 수 있다.
fun main() {
var a = 50
var b = 60
var c = if (a > b)
{
println("select a")
a//반환
}
else
{
println("select b")
b//반환
}
println(c)
/* 결과
select b
60
*/
}
2. in 연산자, 범위 연산자 활용
- in 연산자 : 포함 여부 확인
- 범위 연산자 (..)
- 변수 이름 in 시작값..마지막값 : 시작값, 마지막값을 포함하는 범위
fun main() {
var a = 50
var b = 60
var c = if (b in 50..70)
{
println("select b")
b//반환
}
else
{
println("select a")
a//반환
}
println(c)
/* 결과
select b
60
*/
}
when문
- 다양한 조건을 한 번에 처리하기 편한 조건문
- 자바의 switch문과 대응됨
- switch문과 달리 break문이 필요없음
fun main() {
var a = 50
when(a)
{
in 50..60 -> println("50과 60 사이에 있습니다.")
!in 50..60 -> println("50과 60 사이에 없습니다.")
50, 60 -> println("50 or 60 중 하나입니다.")
is Int -> println("Int 값입니다.")
else -> println("그 외 나머지입니다.")
}
when
{
a in 50..60 -> println("50과 60 사이에 있습니다.")
a !in 50..60 -> println("50과 60 사이에 없습니다.")
a < 50 -> println("50보다 작습니다.")
a is Int -> println("Int 값입니다.")
else -> println("그 외 나머지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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